애드센스 시작을 위한 티스토리블로그 시작하기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그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IT 또는 웹개발에 대한 관련 지식이 있다면 더 많은 종류의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제한이 없겠지만 대체적으로 일반인이 선택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 종류는 크게 티스토리, 구글 블로거, 그리고 워드프레스 이 3가지로 압축됩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며, 구글 블로거는 당연히 구글에서 운여하는 플랫폼입니다. 지금 작성되는 이 포스팅이 해당됩니다. 워드프레스는 설치형으로 초보자가 접근하기에는 조금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만 자유도면에서는 훌륭합니다. 따라서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다 익숙해진 분들이 최종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니다.


웹에 대한 지식이 있거나 다양한 플랫폼에 익숙하신 분들은 혼자서도 잘하시기 때문에 초보자들을 위한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하여 들어간 티스토리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계정 로그인]과 [티스토리 계정 로그인], 그리고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전에는 티스토리에서 자체 계정을 생성할수 있었는데 2022년부터 카카오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블로그 정보입력

캡챠 휴먼 인증을 한 후 블로그 정보를 입력합니다. 

- 블로그 이름 : 

블로그의 주제를 잘 드러낼수 있는 이름을 작성하면 좋습니다만 작성후에도 변경이 가능하니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 블로그 주소 : 

주소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www.google.com이라는 주소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문자로 된 주소를 도메인이라고 부릅니다. 만약 블로그 주소에 testblog 라고 입력했다면 당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testblog.tistory.com이 됩니다. 도메인명은 고유해야 하므로 중복주소가 불가하여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주소라면 등록이 안됩니다. 블로그 주소에도 블로그가 다룰 주제나 사람들이 잘 기억할 만한 단어들로 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딩에도 훌륭한 수단이 될 것입니다. 


- 닉네임 : 

중복 닉네임 사용불가합니다. 변경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글쓰기를 하면 작성자명으로 함께 표기됩니다. 


블로그 스킨설정

블로그 정보작성이 끝나면 블로그 스킨을 설정합니다. 10개의 스킨목록 및 직접 만든 스킨을 업로드 할 수 있으나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Book Club 스킨을 선택합니다. 구글은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를 평가하기 때문에그 기준에 맞는 스킨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티스토리 회원 가입이 완료되었으면 블로그 세팅을 해야 합니다. 메뉴별 세팅에 대해서는 다음회에 포스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개수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 계정당 5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메인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하위 4개의 블로그에도 별도의 승인없이 애드센스 광고과 게시됩니다. 따라서 한개의 블로그만 잘 작성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5개의 블로그 모두 광고를 실을수 있습니다. 



댓글